▶경력사항◀현) 혜움&인 부대표
현) 미서비스아카데미 서비스 강사
현) 제주인성교육센터 및 인성교육실천포럼 강사
현) 도내 관광사업체 전문 친절모니터요원
현) MKYU 디지털튜터 협회원전) 제주ktcs 사내강사(2003 ~2017)전) 중문고등학교 병원코디네이터 산학겸임교사▶강의분야◀1. 전화응대서비스 · 전화응대의 특성 · 전화응대 기본 프로세스 익히기(in/out바운드) · 상황별 전화응대 스킬 · 다양항 상황에서의 전화 응대 Role Playing · 화난고객의 전화 응대 · 상황에 맞는 보이스 연출
2.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· 소통과 인간관계의 연계성
· 서비스 매뉴얼에 따른 서비스 화법3. 친절서비스 5대항목(인사,표정,말투,언어,적극적응대)
· 경쟁력을 올려주는 숨어있는 언어서비스4. 불만고객 관리 · 불만고객의 정의와 이해
· 상황별 불만고객 대처skill5. 이미지메이킹(내적.외적.보이스) · 외적 이미지메이킹
- 개인과 삶, 기업에 끼치는 이미지메이킹의 효과
- 성공적 이미지 연출을 위한 외적이미지 역량 강화(용모, 복장, 제스쳐)
- 자신감 회복, 타인과의 소통, 긍정적 마인드
- 비즈니스 에티켓, 비즈니스 소통, 비즈니스 복장
- 매력 발음법 : 발음이 중요한 이유, 발음 훈련, 발음 교정
- 매력 억양법 : 신뢰감을 주는 억양, 억양에 따라 달라지는 목소리의 맛6. 강의 설계 /강의컨텐츠 구성스킬 · 목표정의 및 청중 이해
· 스토리텔링 강의기법 노하우
7. 디지털활용교육· 디지털 도구의 전반적인 활용법(스마트폰)
- 스마트폰 퀵패널의 다양한 기능 활용
- 스마트폰 활용의 기본구성 및 기능
- 실생활에 유용한 앱 / 컨텐트제작에 유용한 앱
;생활소양. 정부활용. 취미. 여행. 문화. 소통
- OA활용법 : PPT기본~고급 Skill, 미리캠버스, 캔바
- 스마트오피스 활용 : 구글프리젠테이션, 구글폼
- 디지털컨텐츠제작 : 카드뉴스, 영상컨텐츠 제작
- 원격회의(소통,교육) : Zoom 사용법, 네이버웨일 사용법
- 챗GPT 이해/ 다양한 AI툴 활용법8. 개인정보보호· 개인정보보호법의 이해과 관리
- 법 제정 취지 / 개인정보 보호법 개요· 동의 및 옵트인/옵트아웃· 안전한 데이터 처리, 모바일 장치 보안, 사이버 보안 인식· 개인정&